블록체인 에듀테크 기업 다인리더스가 디센터의 '맞춤형 기업강의'를 통해 임직원을 대상으로 이더리움 블록체인을 교육했다.
29일 디센터는 다인리더스에 지난 19일부터 23일까지 5일간 이더리움 블록체인 강의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강사로는 임도형 크립토나이트 CTO를 초빙했다.
이번 강의 프로그램에서는 사내 개발자들의 블록체인 개발능력 향상을 위한 이론 교육과 더불어 이더리움 기반의 디앱(Dapp)을 직접 만들어 보는 개발 실무 교육도 함께 진행했다.
이후 고-이더리움(geth), 리믹스 등 툴을 이용한 개발 실습 시간을 가졌다. 프로그램 마지막에는 직접 만든 디앱을 발표하고, 상호 평가하기도 했다.
한편, 다인리더스는 '블록체인 기반 외국인 유학생 디지털 증명 이력관리 플랫폼'을 출시할 예정이다. 한국 대학교에 입학하고자 하는 외국인 학생이 스마트 컨트랙트로 자신의 성적 및 졸업 증명서를 인증하고, 온라인으로 입학 지원을 할 수 있게 도와주는 서비스다.
외국인 입학 지원자는 시간과 비용을 아낄 수 있고, 국내 대학 관계자는 오프라인 행정 업무를 온라인화 할 수 있어 편리하다는 게 다인리더스의 설명이다. 외국인 유학생 증명 이력관리 플랫폼은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이 주관하는블록체인 기술검증(PoC)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개발한다.
다인리더스는 향후 외국인 유학생 재학 중에 발생하는 성적증명서, 졸업증명서 등까지 블록체인에 저장하고, 취업 과정에서도 사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고도화할 계획이다.
/노윤주 기자 daisyroh@
- 노윤주 기자 daisyro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