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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샌드박스, 국내 대표 MCN ‘샌드박스네트워크’와 파트너십 체결

/제공=더샌드박스

블록체인 게임 더샌드박스(The Sandbox)가 MCN 업계 대표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기업 ‘샌드박스네트워크’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더샌드박스는 샌드박스네트워크에 게임 메이커 및 관련 교육 자료를 제공한다. 샌드박스네트워크는 한국 내 유일한 더샌드박스 관련 유튜브 콘텐츠 공식 파트너 권한을 보유하게 된다. 샌드박스네트워크 소속의 크리에이터들이 더샌드박스 플랫폼을 활용한 교육 및 창작 콘텐츠를 제작하는 등 양사 상호 프로모션을 진행할 계획이다.

더샌드박스는 NFT(Non-Fungible Token, 대체 불가능한 토큰)를 활용한 차세대 게임 플랫폼이다. 사용자들은 자신만의 복셀 게임을 만들어 수익을 창출할 수 있다. 더 샌드박스는 △복셀(Voxel, 게임 내 3D 픽셀) 아이템 및 캐릭터를 직접 제작할 수 있는 복스에딧(VoxEdit) △아이템을 거래할 수 있는 마켓플레이스 △아이템들을 활용해 게임을 제작할 수 있는 게임 메이커로 구성된다.

김찬기 샌드박스네트워크 게이밍 부문장은 “더샌드박스와의 협업이 샌드박스네트워크의 크리에이터에게도 새로운 기회의 장을 만들어 줄 것이라 생각한다”며 “앞으로 함께하는 더샌드박스와 샌드박스네트워크의 행보를 기대해 달라”고 말했다.

세바스챤 보르제(Sebastien Borget)는 더샌드박스 최고운영책임자(COO) “샌드박스네트워크처럼 혁신적이고 역동적인 기업과 파트너십을 맺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샌드박스네트워크의 크리에이터들이 더샌드박스의 게임 제작 도구를 활용해 제작할 유튜브가 기대된다”고 밝혔다. 이어 세바스챤은 “한국 게이머들과 크리에이터들이 게임 아이템에 대한 소유권, 게임 내 기여와 활동에 따른 보상 등 블록체인이 제공하는 다양한 혜택들을 받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아울러 더샌드박스는 오는 31일 게임 내 가상 부동산인 랜드(LAND)의 3라운드 프리세일을 진행한다. 이번 프리세일에서 샌드박스네트워크는 자체 콘텐츠를 제작하기 위해 가장 큰 크기의 랜드를 제공받는다. 샌드박스네트워크의 로고는 해당 랜드에 새겨진다. 지난 1, 2라운드의 랜드 프리세일에선 총 1,300ETH(한화 2억 2,000만 원)를 모금했다.
/조재석기자 cho@decenter.kr

조재석 기자
cho@decenter.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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