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기반 아이템 거래 플랫폼 왁스(WAX)에서 2억 4,000만 원어치 디지털 카드가 판매됐다.
17일 왁스는 자사 플랫폼을 통해 굿즈 제조사 탑스(Topps)가 제작한 ' GPK(Garbage Pail Kids)' 디지털 카드를 판매했다고 밝혔다. 총 24만 장, 20만 달러(약 2억 4,000만 원)다.
판매된 디지털 카드는 대체 불가능한 토큰(NFT) 기능을 탑재하고 있다. 각 카드마다 고유한 특징이 있고,블록체인을 이용한 정품 인증을 진행하게 해 무단 복제를 막는다.
에반 반덴버그(Evan Vandenberg) 왁스 사업 개발 팀장은 "이번에 판매된 GPK 시리즈는 기존 수입품 마니아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었다"며 "카드나 굿즈 판매에 블록체인을 도입하면 복제나 사기 피해를 막을 수 있다"고 말했다.
이번에 디지털 카드로 판매된 GPK는 해외 인기 캐릭터로 여러 굿즈에 활용되고 있다. 실물 카드의 경우 희귀한 카드를 모아 비싼 값에 되팔 수 있어 전문 수집가들 사이에서 인기를 얻고 있다.
/노윤주 기자 daisyro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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