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일 업계에 따르면 빗썸 이용자 A씨는 가상화폐 하락장이 이어지자 이달 11일 오전 8시 20분경 보유하던 모든 가상화폐를 정리하고서 340만 원 출금을 요청했다. 빗썸 측은 얼마 지나지 않아 ‘환급요청이 등록됐습니다. 관리자 확인 후 자동 출금됩니다’는 안내 메일을 보냈다.
하지만 A 씨 계좌로 돈이 들어오지 않았다. A 씨는 오전 9시 40분경 다시 고객센터로 문의했고 고객센터 담당자는 “기다려달라”고 답했다. 2시간여 지나 낮 12시 15분경 다시 전화했을 때 고객센터는 ‘회사 내부 문제로 늦어지고 있다. 늦어도 내일까지 환급 처리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고객센터의 안내와 달리 A 씨는 그 뒤로도 돈을 돌려받지 못했다. A씨가 항의 전화를 할 때마다 빗썸 측은 ‘내일은 된다’고 했다가 시간이 흘러 주말이 되자 ‘은행 업무와 연동돼 주말에는 안 된다’고 하며 말만 바꿀 뿐이었다. 평일인 16일 A씨가 마지막으로 문의했을 때 빗썸 측은 “회원님뿐 아니라 11일 원화 출금하신 분들이 다 같이 처리가 안 되고 있다”고 답했다. 또 “워낙 많은 회원의 출금 오류가 있어 한꺼번에 처리하다 보니 안 되고 있다”며 환급 지연이 A 씨만의 문제가 아님을 설명했다.
A 씨는 이날까지도 빗썸으로부터 자신의 돈 340만 원을 받지 못했다. A 씨는 “국내 최대 거래소라고 하면서 일 처리를 이렇게밖에 못하는지 어이가 없다”며 분노했다. /홍태화인턴기자 taehw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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